본문 바로가기
음식

동네 시장 장보기 : 우리 동네 시장은 어디일까?

by 통통튀어요 2023. 7. 20.

동네 시장에 자주 가시나요? 한 번 가면 가득 살 수 밖에 없는 곳으로 코스트*, 그리고 동네 시장이 있다고 생각하는 1인인데요. 동네 시장이 정말 좋기는 하지만, 주차하기가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혼자 가기는 조금 꺼려질 때도 많았는데, 이번에 좋은 방법이 생겼더라고요. 클릭으로 구매를 하는 겁니다. 

 

네이버 동네시장

네이버에 동네시장 장보기라는 곳이 생겼거든요. 로그인을 해서 내 배송지가 등록이 되어 있으면 배송이 가능한 시장을 알려줍니다. 내가 사는 곳만이 아니라 조금 먼 지역까지 가끔 동이나 구를 넘나들면서 장을 볼 수가 있어요. 배달비는 보통 3,000원~4,000원인데요. 일정 금액을 넘기면 무료가 되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시장의 조건을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배달 시간은 약간 상이하기는 한데요. 저희 동네는 대략 저녁 시간에 배송이 되더라고요. 오전에 시키면 저녁에는 먹을 수 있는 정도이고요. 전날 저녁에 시키면 다음날 저녁에 먹을 수 있는 그런 정도입니다. 쿠*에 비교해도 그리 나쁘지 않잖아요?

 

장 본 것들

떡이 먹고 싶어서 떡을 질러버렸습니다. 사실 메인은 돈가스였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후다닥 먹어버리고는 사진을 한 장도 남기지 않았어요. ㅠㅠ 다음에 또 구입한다면 돈가스를 살 건데 말이죠. 여름에는 시원한 콩국수를 꼭! 먹어야 하기 때문에(법으로 정해져 있잖아요. 다들 아시잖아요?) 콩국물도 구입을 했습니다. 사실, 만들어 먹는 게 가장 맛있기는 하지만 이제 점점 귀찮아져서 말이죠. 소면 삶아서 후루룩 하면 정말 시원하죠.

 

마트 구매도 좋고, 오늘 사면 내일 오는 배달도 많지만, 동네 시장에서 먹던 그 맛이 그리울 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알림 설정을 해 두시면 할인할 때 알람도 오니까 동네 시장 알람을 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