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놀부 냄비 부대찌개

by 통통튀어요 2024. 4. 14.

놀부 냄비 부대찌개

놀부 부대찌개는 누구나 아는 맛있는 부대찌개 집입니다. 밀키트로 나온 것도 맛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냄비까지 같이 주는 부대찌개를 주문해 보았어요. 캠핑용으로 딱 맞춰 나온 밀키트이지만, 저는 그냥 집에서 끓일 생각이에요. 이럴 거면 그냥 밀키트를 사도 되었을테지만, 궁금하잖아요. 냄비로 나온 건 어떤지. 

냄비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았습니다. 비교샷을 찍지는 못했지만 지름이 성인 여성 한뼘정도 되려나요. 꺼내보면 그 안에 재료가 가득 담겨 있어요. 캠핑 가면 냄비에 물 붓고 이 재료 다 때려넣으면 완성입니다. 옆에 삼겹살 좀 굽고 찌개 끓이고 하는 장면이 상상이 되네요. 패키지로 아주 잘 만들었어요. 

 

구성 및 요리

냄비에 있는 재료를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냄비 크기는 커보이지 않았는데 깊이가 좀 있는 편이어서 사리면까지 알차게 들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치즈도 있어요. 놀부는 배운 사람들의 회사였던 것입니다. ㅎㅎ

일단은 시킨대로 재료를 다 때려 넣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더해 집에 있는 재료들을 때려 부었죠. 두부 햄 김치를 팍팍 넣었는데요. 이러면 소스만으로는 싱거울 수 있기 때문에 코인육수를 두 알 정도 넣어줬습니다. 

저는 코인 육수를 너무 잘 쓰고 있어요. 이렇게 재료를 더 넣어서 요리할 때는 특히나 효자예요.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추는 것도 괜찮지만 뭔가 감칠맛이 부족하다고 느껴지거든요. 그런데 코인 육수를 넣어서 간을 맞추면 원래보다 더 맛있다는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건 해통령의 육수명장인데요. 육수 한알씩 개별포장이 되어있어서 여행갈 때 챙겨가기에도 매우 편해요. 육수라고는 하지만 가루를 뭉쳐놓은 형태라서 통에 담긴 경우 잘 부서지기도 하는데 그것 땜누에 개별 포장을 선택한 것 같기도 합니다. 

 

해통령 더 간편한 육수명장

COUPANG

www.coupang.com

 

육수까지 알차게 넣어줬다면, 이제 끓이면 완성이예요.

마지막 라면 사리까지 넣으면 냄비 하나로 시작된 요리가 무척이나 푸짐해집니다. 저희 집은 다음날로 모두 사라졌어요. 

 

 

 

[마이셰프] 놀부 냄비 부대찌개(1-2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