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곰곰 고등어구이: 간편하게 맛있게 먹는 생선구이 (1)

by 통통튀어요 2024. 4. 14.

2분이면 완성되는 곰곰 고등어구이

집에서 생선을 먹은 지가 조금 오래 되었습니다. 생선구이용 팬도 있고, 자반 고등어를 사면 소금 양념이 그렇게 어려운 것도 아니어서 힘든 건 아니지만 해먹고 나면 생선 냄새가 너무 오래 남아있어서 은근히 손이 가질 않더라고요. 하지만 훌륭한 단백질 보충원인데다 건강을 생각해서도 고기보다 부담이 적은 생선을 계속 외면할 수는 없는 법이잖아요. 그래서 좀 구우려고 검색을 해 보다가 이런 제품을 만났답니다. 

 

간편한 건 알겠지만, 맛이 걱정은 좀 됐습니다. 이미 구워진 걸 다시 데워먹는 게 맛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생선구이는 남기지 않고 조금만 해서 한 끼에 다 먹거나 하는 편이었던지라 살까 말까 하다가 일단 구입해 본 건데요. 결론적으로는 예상보다 좋았답니다. 

 

구성 및 요리

한 봉지에 이렇게 각각 포장된 고등어구이가 5개 들어있습니다. 개별 포장이라서 먹을 만큼만 꺼내어 데우면 되지요. 먹깨비 아들들에게는 인당 마리수를 정해줬습니다. 

요리라고는 할 게 없는 게 이렇게 해서 렌지에 돌리거나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면 되는데요.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로 하고 180도 20분 정도 돌렸습니다. 렌지도 그렇지만 에어프라이어도 집집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저희 집은 적혀있는 것보다 조금 더 돌린 건데요. 익는 정도를 살펴가면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완성된 구이는 아들들의 입에서 순삭 당했답니다. 생선 냄새가 아주 안 나는 건 아니지만 집에서 굽는 것보다는 훨씬 적게 나고요. 생선 부산물 쓰레기도 거의 없기 때누에 좋더라고요. 앞으로도 고등어 생각이 나면 종종 해 먹어볼 생각입니다. 

 

 

구워져 렌지돌려 바로먹는 고등어 구이, 70g, 5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