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란드 그릇 - 자크라디 젠틀맨 머그컵
자크라디 젠틀맨 머그컵은 일명 항아리 머그컵이라고 불리는데요. 동그란 모양이 아주 귀여운 머그컵입니다.
컵을 매우 좋아하는 편이예요. 다른 주방 용품에는 크게 관심이 없는데 컵만 좋아합니다. (물론 예쁜 그릇 보면 좋긴 한데, 자주 쓸 거 같지 않거나 깨지면 아깝지 같은 그런 생각을 하게 된달까요. ^^)
그런데 컵은 자주 쓰게 되는 물건이기도 하고. 예쁜 컵으로 먹으면 기분도 더 좋고. 그래서 좋아합니다. 그러다 최근엔 폴란드 그릇에 꽂혔어요. ^0^ 두 개 냉큼 구입해 버렸답니다.


일명 폴란드 그릇이라고 불리는 그릇들은 그곳 공방에서 만드는 수제품들입니다. 직접 그리기 때문에 같은 모양이라도 기계가 찍어낸 것처럼 똑같지는 않다고 하죠. (폴란드'풍' 그릇이랑은 다릅니다! 풍에 속으시면 안 되욤.)


이번에 구입한 그릇은 자크라디 공방 그릇입니다. 왼쪽은 원래 사고 싶었던 무늬이고요. 오른쪽은 갑자기 꽂힌 그릇이예요. 저 날아다니는 제비들이 왠지 마음을 사로잡았달까요.

붙여 놓고 보면 내가 돈 쓴 거 뿌듯해진다죠.


제가 구입한 젠틀맨 머그는 항아리 머그라고도 합니다. 용량은 350ml예요. 같은 모양으로 작은 건 레이디 머그라고 하고요, 용량은 250ml인데요. 커피를 많이 마시는 편이라 레이디로는 안 돼요. ^^;;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커피머신으로 아메리카노 내린 후 따순물 부으면 (120ml추가) 컵에 딱 맞게 완성이 됩니다. 젠틀맨 머그의 매력은요 이 주둥이인데요. 입대기 딱 좋아요.

그리고 손잡이 그립감도 좋습니다. 제 손이 크지 않은 편인데도 크기 괜찮고요. 잡는 부분이 동글동글하니 느낌이 좋더라고요.

바닥엔 요런 게 찍혀있답니다. 이거 있어야해요 ^^
그릇은 모으는 재미라던데, 요걸로 하나하나 모아볼까 싶어요. ^0^
자크라디 폴란드 머그컵 911-DU182 커피잔 머그 찻잔
COUPANG
www.coupang.com
자크라디 폴란드 수입 젠틀맨 머그컵/911-DU1/찻잔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